존 델러리(John Delury) 교수 / 국제학대학원

GLOBAL
LEADERS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전 세계 79개국, 733개의 교육기관과 교류협력을 진행해 연세의 학생들에게 세계시민으로서의 안목과 통찰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우수한 인재들이 연세의 다양한 학과에서 교육받고 있으며, 특히 모든 수업을 영어로만 진행하는 언더우드국제대학(UIC)과 글로벌 MBA, 국제학대학원(GSIS), 글로벌신학원(GIT) 그리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어로 수업이 이뤄지는 글로벌인재대학(GLC)에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비학위 과정인 국제하계대학(YISS), 국제동계대학(WAY), 교환학생제도 및 방문학생제도를 통해서도 세계의 다양한 인재들이 연세대학교에서 글로벌 마인드를 익히고 있습니다. 연세의 각종 국제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비리그 학생들을 비롯해 연간 4천여 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연세대학교는 오랜 기간 쌓아온 국제교류의
노하우와 수많은 교환학생들의 경험 공유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 대학들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500명 이상의 학생이
세계 각국의 파트너 대학에서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존 델러리(John Delury) 국제학대학원 교수
존 델러리(John Delury) 교수 / 국제학대학원

인바운드 국제교육프로그램

전 세계 각국의 우수대학들과 체결한 학생교환협정으로 매 학기 약 1,000여 명의 교환·방문학생이 연세의 캠퍼스에서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대학 최초로 시작한 국제하계대학(YISS)과 국제동계대학(WAY)은 외국대학 재학생들이 한국을 경험하고 봉사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업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 세계에 연세와 한국을 알리는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국제교육프로그램

국내 최대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연세대학교는 오랜 국제교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대학들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 학기 약 500명 이상의 학생이 전 세계 각국의 파트너 대학 캠퍼스에서 꿈을 키우고 있으며 해외인턴십, 해외봉사활동 등 연세대학교만의 특화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 기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3-캠퍼스 프로그램 & 디자인팩토리코리아

동아시아 우수 3개 대학(연세대, 게이오대, 홍콩대)에서 1년 또는 6개월간 3개 대학 캠퍼스를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3-캠퍼스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가장 독창적이고 우수한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언더우드국제대학에서 운영 중인 알토대학의 ‘디자인팩토리 글로벌네트워크’는 핀란드, 스위스, 호주, 칠레, 포르투갈의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디자인적 사고 기반의 교육, 학제 간 협업, 혁신적 지식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연세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회원교로 참여하고 있습니다.